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안산시청)안산시 원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희덕)는 다문화지원본부 앞 광장에서 내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다문화 나눔장터’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서 원곡동 주민자치센터는 난타, 웰빙댄스, 노래교실 공연과 귀한동포연합회 동포문화센터의 바이올린독주, ‘주마질주보변강’ 연주 등 ‘다문화 공연’을 펼쳤고, 원곡동 새마을부녀회는 이웃 간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나누는 ‘아나바다장터’를 운영해 내외국인이 서로를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원곡동의 골칫거리인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부스’를 운영해 4개국어로(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안내된 마을신문을 제작‧배포하고, 현수막과 배너를 통해 쓰레기분리수거 및 종량제봉투 사용법을 안내했다.
강희덕 원곡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재활용 분리 배출 및 종량제봉투의 사용 등 우리나라의 청소 정책을 이주민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