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은평구청)갈현2동(동장 편태범)에서는 지속되는 폭염특보에 대비하여 독거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무더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땀 흡수가 잘되는 면소재의 여름티셔츠를 준비하였다.
여름티셔츠는 동광어패럴과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후원으로 회색, 보라색, 남색, 파랑색 네 가지 색상과 S, M, L, XL 네 가지 사이즈로 총 300벌을 어르신들의 취향과 신체 사이즈에 맞게 준비하였다.
복지플래너들이 무더위에 취약한 65세이상 독거어르신들 약 300명의 가정으로 방문하여 티셔츠를 전달하며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무더위 쉼터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고 있다.
가정방문을 통해 만난 어르신 한 분은 “날이 더워서 외출도 못하고 며칠째 혼자 집에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줘서 고맙고 티셔츠 재질이 좋아서 시원하게 잘 입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서 적극 지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