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진주시청)진주시는 내동면 진주향교음식문화연구원에서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쌀 소비를 촉진시키고 차세대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급식 조리사 30명을 대상으로 우리쌀 가공식품 활용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단체 급식을 먹는 학생들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쌀 가공식품을 활용한 쉽고 간편한 요리방법을 조리사에게 전수하고 시 관내 브랜드쌀과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우리 쌀 소비 촉진의 중요성과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 쌀가공 식품의 종류와 활용방안 등의 이론 교육과 함께 대한민국 식품명인인 진주향토음식문화연구원 정계임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쌀국수 샐러드, 계란밥 프리타타 등 쌀을 이용한 요리 실습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식단 작성과 조리방법 등의 노하우와 관내 농산물 활용, 학생들이 편식하지 않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요리법 등을 전수해 학교급식 조리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급식 관계자들이 우리쌀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학생들이 단체급식을 통해 식습관을 올바르게 바꾸는데 기여하는 교육과정이 됐으면 한다”며 “한정된 급식 메뉴로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색다른 요리를 선보일 계기가 됐다며 정기적으로 교육을 해달라는 학교급식 조리사들의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도 우리쌀과 관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식생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