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영천시청)민선7기 시작과 함께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과일축제를 혁신하기로 결정했다.
금년도 17회를 맞이하는 영천과일축제는 1998년 영천포도축제로 시작해 2004년 영천과일축제로 명칭을 변경하고, 2012년부터 한약축제와 통합 개최되는 등 다양한 변화를 거쳐왔다.
영천시 관계자에 의하면 “그동안 우리들의 축제에서 대도시로 축제장소를 옮겨 소비자 감사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해 찾아가는 마케팅축제로 변신하겠다”면서 “그 첫 번째 행사로 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한다”고 말했다.
축제 기본계획은 과일할인이벤트, 과일품평회, 과일게임 등이 있으며 세부계획은 10일 과일축제추진위원회를 거쳐 확정 시행된다.
한편 영천시는 영천과일 직거래 장터 행사로 전국 최고의 복숭아인 “영천 복숭아” 홍보를 위해 대도시 직판행사를 8일~9일 2일간 전국 70여개의 탑마트에서 홍보, 판매행사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