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플레이스엠의 IT사업부 어컴퍼니(이하 어컴퍼니)는 8월 1일 성황리에 오픈한 지역최대 규모의 ‘천안 히어로 키즈 파크’에 자사의 A-POS(현장결제서비스)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장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 가지의 문제점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들의 도입으로 인하여 각 채널들의 고객 주문 관리 및 고객 데이터를 일일이 분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이다. 특히 각 채널들의 매출 관리 및 정산 관리의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클 것이다.
A-POS란 기존 복잡하고 어려웠던 매출 관리의 틀을 없애고, 현장 판매와 함께 온라인 판매 주문 조회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온·오프라인 매출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단순결제 기능만 집중된 포스나 PDA와 달리 '어컴퍼니‘의 A-POS는 기본적인 신용카드, 현금 결제 뿐만 아니라 복지 포인트, 모바일 간편 결제, 멤버십 포인트 등의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직접 시즌상품, 추가할인 등의 상품관리가 가능하며 멤버십기능을 통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경주, 대구에 이어 천안에서도 지역 최대 규모인 ‘히어로 키즈 파크’ 오픈 소식과 함께 어컴퍼니의 A-POS의 도입은 업계뿐만 아니라 그 동안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고자 하는 영업주에게도 희소식이다.
A-POS 도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어컴퍼니는 포스 시스템의 안정화를 인정받아 현재 용인다이노스타, 코코몽 에코파크에서 사용중이며, 매년 오픈하는 ‘신촌 물총축제’, ‘신촌 맥주축제’에서 사용되고 있다.
어컴퍼니의는 A-POS의 도입은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 될 뿐 만 아니라 앞으로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편리성을 더 추구 할 수 있도록 성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