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사진=강원소방본부)소방청 신열우 소방정책국장과 특별조사반, 시민조사 참여단이 강원 원주시 지정면의 한솔오크밸리 리조트를 찾아 건축, 소방, 전기, 가스 등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실시했다.
시민조사 참여단은 일반 국민의 눈높이에서 위험요인을 찾아내고 화재안전 제도개선을 위한 참신한 의견을 제안했다.
신 소방정책국장은 “불법주정차, 비상구 폐쇄 등 평상시 사소하다고 느끼는 부분 하나 하나가 생명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임을 인식하고 국민 모두가 안전을 생활화해야한다”며 “유사시를 대비하여 화재를 진화하고 피난하는 훈련을 몸소 익힐 것”을 당부했다.
화재안전특별조사는 ‘화재안전 100년 대계(大計)’수립 차원에서 안전제도 개선과 화재대응능력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