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광주시청)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무등산 중봉~용추봉 구간에서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와 합동으로 폭염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무등산 탐방객의 온열질환 발생에 대비해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신속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폭염 속 무리한 산행으로 열사병 환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한 구조와 응급처치 후 헬기를 이용한 병원 이송 등 실제적인 산악사고 훈련에 중점을 뒀다.
김조일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계속되는 폭염으로 등반 중 열사병 등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다”며 “무리한 산행을 자제하고 충분한 양의 물과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