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광주 광산구 어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은 무더위에 지친 주민을 위해 17일 수박화채 나눔을 벌였다.
지사협 회원 10여 명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어룡동 행정복지센터 앞 사거리 횡단보도에 세운 그늘막 쉼터에서 보행신호를 기다리는 이웃들에게 시원한 화채를 제공했다. 화채는 수박 등 여름 과일과 음료, 얼음으로 지사협 회원들이 이날 오전부터 손수 만들었다.
심장훈 어룡동 지사협위원장은 “막바지에 다른 여름을 무사히 함께 나고, 이웃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져보자는 취지에서 화채를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