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한풀 꺾인 폭염에 책 생각을 떠올릴 시민을 위해 광주 광산구가 독서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광산구청장덕·이야기꽃·첨단·신가·운남어린이 등 광산구립 5개 도서관은 9월부터 ‘독서의 달’ 행사를 일제히 진행한다.
강연, 공연, 전시, 체험으로 구분한 독서 프로그램은 광산구민 누구나 사전 신청으로 참여 가능하다.
강연은 7개 주제로 마련했다. <엄마 반성문> 저자 이유남 작가(장덕), <모두 깜언> 김중가 작가(운남어린이) 등 평단과 독자로부터 호응받는 저명 작가들이 강단에 오른다.
책과 만나는 마술(이야기꽃), 샌드아트(첨단·신가), 인형극 <새침이와 덜렁이>(운남), 마크라메 만들기(장덕), 여행책 만들기(첨단), 가족 숲체험(신가) 등 여러 장르의 공연과 체험 13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독서에 흥미를 불어넣는 전시도 8건을 기획했다. 2018 테헤란 국제도서전에 참가한 한국 출품작 150여 점을 직접 확인하는 전시가 눈에 띈다. 이야기꽃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18 특화도서관 시범운영 지원사업’으로 기획한 것으로 내달 1일 개막한다.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san.go.kr)에 접속하면 구립도서관별 프로그램 확인과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