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광주시청)광주시가 민선7기 시정 구호인 ‘오직 광주, 시민과 함께’의 실천방안으로 잘못된 관행적 업무의 혁신 운영방안을 추진한다.
시청 상황실에서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소장, 담당관 및 읍·면·동장 등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행적 업무의 혁신 운영방안 추진에 대한 주제로 확대간부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의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관리계획 입안시 주민참여 방안 확대,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여가시설 조성 등 그동안 관행적으로 하던 것을 탈피해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 23건에 대해 논의했다.
신 시장은 “지금까지 관행적으로 추진해 왔던 업무에 대해 시민을 중심으로 다른 각도에서 살피고 억울한 시민이 없도록 소외계층이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