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광주시청)광주시보건소는 태전동 e편한세상 태전2차 2단지 아파트에서 보건소장, 입주자협의회장, 관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아파트 현판식을 개최했다.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에 의거 거주 세대 2분의 1 이상이 공동주택의 복도·계단·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 동의하고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지정할 수 있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면 3개월 동안의 금연지도점검 계도 및 홍보기간을 거친 후 지정된 금연구역에서 흡연 시 5만원의 과태료도 부과할 수 있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금연아파트는 주민들 스스로 자율적 의견 개진을 통해 이뤄낸 성과인 만큼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공간 확산을 위해 지역 내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을 확대하고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공동주택에는 이동 금연클리닉, 금연 홍보물 및 현수막 제공 등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e편한세상 태전2차 2단지·3단지, 태전지웰 등 3개 아파트는 지난 16일 금연아파트로 지정 고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