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조선신보>는 24일 ‘제재조치 해제’라는 논평에서 미국의 대북제재와 관련 최근 해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반문했다.
신문은 “근 70년에 걸치는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정책에서 경제제재조치는 군사적 강압과 더불어 그 중추를 이루는 것”이라면서, 6.12 북미공동성명에서 양국이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기로 했는데 “새로운 관계에서 가장 큰 장애로 되는 제재조치를 하루빨리 해제하는 것은 필수적인 전제조건”이라는 것이다.
북.미 간에 상호 불신이 불식된 것이 아니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계적, 동시행동 원칙에 따라 신뢰관계를 착실히 구축해나가는 방법밖에 없는데, 미국은 이 신뢰관계를 촉진하기는커녕 훼손하고 있다고 불만을 표출했다.
신문은 “오늘 북남간의 인적교류, 인도주의 지원은 활발해지고 개성공단 재개를 요구하는 목소리 또한 높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