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광주 광산구가 공유활동가·단체 양성과 공유경제 창업을 뒷받침하는 ‘공유광산 아카데미’ 수강생을 31일까지 모집한다.

5회를 맞은 이번 아카데미는 하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소유에서 공유로, 매력·활력·품격 광산’을 주제로 다음달 5·7·12·14일 총 4차례 진행된다.
5일 부산공유경제연합회 이근춘 회장이 ‘공유로 성공할 수 있을까?’ 강연으로 아카데미 문을 연다. 7일 공유포털 쏘시오 이상무 대표가 ‘공유기업의 현재와 미래전망’을, 12일 오피스 공유업체인 위드인샵 권혜진 대표가 ‘공유경제 스타트업’을, 14일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윤봉란 센터장이 ‘공유 & 마을, 사회적기업 or 협동조합’을 주제로 아카데미를 이어간다.
이번 아카데미는 공유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주민자치과에 방문접수하거나 전자우편(baedock@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유광산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마을공동체팀(062-960-8527)에서 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아카데미 참가자들이 수료 후 꾸준한 모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계층의 공유활동가들이 네트워크를 이뤄 ‘공유광산’을 실현시켜 나가도록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