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시교육청이 ‘교육활동 중심 학교시스템 구축’과 ‘전문성 있는 성비위 대응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담팀 2곳을 9월1일자로 신설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9월부터 시교육청 본청 정책기획관 및 민주인권생활교육과 직제를 개편해 ‘학교업무정상화팀’과 ‘성인식개선팀’ 2곳을 신설하고 학교 교육활동과 성비위 대응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정책기획관 ‘학교업무정상화’팀은 향후 학교업무 재구조화, 교육권한 배분, 교직원 간 업무 갈등 관리, 업무매뉴얼 관리, 담임행정업무제로화, 불필요‧비효율 업무 개선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시교육청 이재남 정책기획관은 “업무정상화팀 신설을 통해 교원들이 학생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며 “특히 공문통제를 통해 갈등업무와 잡무를 원천적으로 봉쇄하겠다"고 밝혔다.
민주인권생활교육과 ‘성인식개선팀’의 활약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인식개선팀은 성폭력 신고접수 및 특별조사단 구성‧운영, 피해자 치유지원, 성폭력 예방교육 및 성교육, 정서행동특성검사 등의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양숙자 민주인권생활교육과장은 “실질적인 성희롱‧성폭력 근절교육을 실시해 성 관련 인식을 함께 바꿔나가겠다”며 “특히 피해자 치유지원에 세심하면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