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부산시립해운대도서관(관장 김영진)은 오는 10월 16, 23, 30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시청각실에서 지역주민 240명을 대상으로‘도서관, 고음악애(愛) 빠지다’특강을 개최한다.
이 특강은 평소 생소한 분야인 고음악에 관해 영화와 연주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지역주민이 쉽고 재미있게 다가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갖는다.
오는 10월 16일에는 고음악 평론가이자 나다인문음악회 해설가인 박창호 강사가 콘체르토 양식의 음악을 영화를 통해 들려주고 고음악의 특징과 구조를 살펴보는 ‘영화와 함께 듣는 비발디’를 연다.
23일에는 류티스트 곽승웅의 연주와 함께 류트음악의 다양한 모습을 알아보는 ‘류트음악의 모든 것’, 30일에는 첼리스트 성민경의 연주가 곁들여지는 ‘바로크 모음곡의 매력 속으로’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30일 오전 9시부터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aeundaelib.or.kr)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문의 평생학습과(709-0952).
김영진 관장은“이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오래된 음악의 순수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