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함께 ‘2018 수돗물 축제’를 열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돗물의 환경적, 경제적 우수성과 공단의 물 관리 역할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수돗물시민네트워크는 환경운동연합, 녹색미래 등 시민단체와 환경부, 서울시, 한국환경공단 등 전국 46개 단체가 2014년 발족한 범국민운동기구로 수돗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2018 수돗물 축제’는 ‘우리는 모두 수돗물을 먹습니다’를 주제로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해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됐다.
한국환경공단은 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함께 이번 행사를 ‘일회용품 없는 축제’로 기획하고, 개인 물컵을 지참한 수돗물로 만든 음료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친환경 생활문화 체험과 확산에도 의미를 두었다.
한국환경공단은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돗물에 대한 이미지와 표어를 즉석에서 그려보는 ‘수돗물 이미지 퀵 드로잉’ 이벤트를 열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들이 수돗물의 소중함을 공감하고 물 절약에 대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공단 마스코트 ‘푸루, 그루’와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 물사랑 다트 이벤트를 통해 손부채와 물컵 등 친환경 기념품을 증정하고, ‘수돗물 사랑 캐리커쳐’를 제공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국환경공단 최익훈 물환경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수돗물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깨끗이 씻겨나가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공단은 물관리일원화 등 물관리 업무에 역량을 집중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