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지난 7월 인기리에 마감한 사진 강좌와 동영상편집강좌를 9월에 다시 한 번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초급강좌에 이은 「취미사진 중급 1강 ‘셔터스피드 활용 촬영’」 강좌는 지난 과정에서 카메라의 기본원리와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면 이번엔 카메라의 기능을 조금 더 심화해 다양한 사진연출이 가능하도록 학습하고 실습하는 과정이 준비됐다.
강좌는 9월 12~22일 매주 수·토요일 4회 운영되며, 22일은 가까운 곳으로 출사(현장촬영)하여 배운 것을 현장에서 적용해 보는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동영상편집 ‘기초강좌 프리미어CC 일주일 속성사용법~!!’」과정은 지난 7월 접수 시작 1분 만에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영상편집에 대한 관심을 많이 받은 강좌로써, 이러한 시민들의 요구를 해소하기 위해 개설했다.
강좌는 9월 17~20일(저녁 7~10시) 4일간 3층 미디어자료실 내 미디어교육장에서 속성과정으로 진행된다.
미디어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9월 5일 오전 10시와 11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iansan.net)-문화행사’에서 각각 15명, 12명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최경호 중앙도서관장은 “사진 강좌와 영상편집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와 요구가 높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강좌에 대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강좌를 개설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