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광주광역시청)광주중앙도서관(관장 이랑순)이 9월 1일(토) 오후2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중학생 독서퀴즈대회’를 개최한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실시하는 ‘중학생 독서퀴즈 대회’는 학생들이 미리 안내받은 선정도서를 읽고, 최종 1인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문제를 푸는 골든벨 방식의 대회다.
선정도서는 인문소양을 넓힐 수 있는 문학‧예술‧역사분야 도서인 ‘푸른늑대의 파수꾼’,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1’, ‘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등 3권으로, 문제는 수준별 난이도를 조절해 주관식으로 출제된다.
우수학생에겐 광주광역시교육감상, 광주중앙도서관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며 그 밖에도 방청객퀴즈를 통해 참가자뿐만 아니라 참관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퀴즈를 풀어가며 사고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랑순 관장은 “1999년 처음 실시한 대회가 올해로 20번째를 맞이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독서퀴즈대회를 통해 도서관에서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