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대구시 소방안전본부는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으로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오는 12일까지 추석 명절 기간 중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판매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소방특별조사 및 불시 기동단속반을 운영하여 소방시설 전원차단, 기능정지, 비상구 피난․방화시설 폐쇄 행위에 대한 소방안전 저해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또한, 전통시장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소방관서장이 직접 전통시장 방문 지도를 실시하는 한편,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속한 출동대비태세 유지를 위해 전 소방관서 화재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여 터미널․역 등 다중운집지역에 소방력을 전진 배치해 출동태세를 확립할 예정이다.
대구시 이창화 소방안전본부장은 “화재약자 및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예방활동 강화로 편안한 추석 연휴가 되도록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