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은 2018년 9월 4일 성매매․가정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청소년 성문화 센터장 김설희 내부강사를 초빙하여 성(性) 및 가정폭력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성매매․성폭력 방지 및 인권 보호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2018년 4대 폭력예방 교육 지침으로 추가 개정된 사항 중 디지털 성범죄예방 및 스토킹․데이트폭력 등에 관련된 가정폭력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왜곡된 성 인식 문화 개선과 타인을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적극 협조하고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4대 폭력예방 교육을 통하여 성역할 고정관념과 폭력의 연관성에 따른 악순환 탈피를 위하여 성차별 영향을 이해하고 건강한 성역할을 형성하여 폭력 상황에 바르게 대처하는 태도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할 수 있었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관계자는 “양성평등 이념에 따라 여성과 남성이 조화로운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고 직장 내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쾌적한 직장분위기 조성 및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