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오는 16일 오전 11시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문화공원에서 반려동물 천만 가구 시대에 발맞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체험의 장 ‘2018 고양 펫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행복한 동행, 펫티켓을 지키자!’를 주제로 시민들에게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반려동물 상식 OX퀴즈, EM용액 만들기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펫티켓 빙고게임’, ▲재활용품을 이용한 ‘에코하우스 및 캣타워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에코하우스 및 캣타워 만들기’는 당일 심사를 통해 상장도 수여된다.
반려동물 교육에 대한 요령을 제시하는 기초교실, 사회화교실, 산책교실도 운영될 예정이다. ‘에코하우스 및 캣타워 만들기’ 및 기초·사회화·산책교실은 홈페이지(http://goyangfestival.cafe24.com) 사전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무료진료 및 무료미용, 입양캠페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스가 준비 돼 있으며 기념식에는 래퍼 슬리피와 그룹 스누퍼가 자리를 빛내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에티켓(펫티켓)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요즘, 시민 모두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 됐고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 갈등을 해결하는 첫걸음이자 이웃을 배려하는 기본이다”라고 말하며 ‘2018 고양 펫스티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