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광주광역시청)광주광역시 주민자치협의회(상임대표 조종진)와 인천시 주민자치연합회 (회장 박봉주)가 4일 광주광역시청 1층 행복나눔드림실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조인식을 개최했다.
양 협의회는 자매결연을 통해 상호교류를 구체화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각종 주민자치 발전 및 행사의 성공적 개최, 경제활성화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참여 및 공동홍보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주민자치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광주형 주민자치회의 활동과 성과를 높이 평가한 인천시 주민자치연합회에서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에 요청해 성사됐다.
인천시 주민자치연합회는 자매결연 조인식 후 ‘광주다운 주민자치센터’시범동인 양산동과 무등산국립공원 등 광주의 관광자원을 둘러보고 이를 인천시에 널리 알리기로 했다.
정종제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조인식에서 광주․인천 주민자치협의회의 자매결연을 축하하며 광주형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 모델을 소개한 후 “풀뿌리 민주주의의 시작인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