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튀어야 팔리는 세상,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 잇따라 출시
  • 조정희
  • 등록 2018-09-06 09:42:42

기사수정



매일 같이 쏟아지는 신제품 홍수 속에서 식음료 업계는 소비자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천편일률적인 상품에서 벗어나 이색 식재료를 사용하거나 제품의 모양을 변형하는 등 세상에 없던 새로운 모양과 맛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매일 같이 쏟아지는 신제품 홍수 속에서도 제품의 작은 차이 하나가 주목 받을 수 있는 차별화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 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부터 소비자들의 요구와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매 시즌 새로운 밀크티 신메뉴로 트렌드를 선도해 온 공차코리아는 청포도 일색이던 음료 시장에 적포도를 이용한 신메뉴를 과감하게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공차의 ‘포도 신메뉴’ 3종은 과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적포도의 상큼 달콤함과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 베이스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포도 쥬얼리 밀크티', ‘포도 요거티 크러쉬', '포도 그린티 스파클링'으로 구성됐다. 수분이 풍부한 포도를 이용해 갈증 해소는 물론 보랏빛 포도의 풍부한 과즙과 화려한 색감으로 맛과 비주얼에 민감한 2030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을 정조준 했다.


특히 이번 공차의 새로운 토핑인 포도 쥬얼리에 사용된 포도는 와인의 본고장 이탈리아 산지오베제(Sangiovese)와 프랑스 론 지방의 쉬라(Syrah) 품종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해당 품종의 포도는 산도가 높고 맛과 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으로 고급 와인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공차는 매 시즌 소비자 조사 및 브랜드 연관 키워드 조사 등을 실시해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식음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포도 쥬얼리 밀크티는 딸기, 망고에 이은 세번 째 쥬얼리 밀크티 시리즈로 이전에는 맛볼 수 없었던 밀크티와 과일의 조합, 적포도라는 차별화된 재료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통 음료인 식혜를 상품화해 1993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팔도 비락식혜는 스틱형 제품인 ‘비락식혜 스틱’을 출시해 변신을 꾀했다. 커피 믹스처럼 개별포장 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산 농축식혜 베이스에 생강추출액을 더해 달콤 쌉싸름한 전통 식혜의 맛을 살렸고 기호에 따라 뜨거운 물을 넣어 따뜻하게 마시거나 과일이나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는 사탕을 우유로 재해석한 ‘말랑카우 라떼’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말랑카우는 기존의 딱딱한 사탕과 달리 폭신폭신하고 말랑한 식감의 소프트 캔디로 매년 2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인기 제품이다. 말랑카우 라떼는 말랑카우 캔디의 젖소 캐릭터 등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가공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 롯데중앙연구소의 캔디 연구원과 가공유 연구원이 함께 팀을 이뤄 기존 말랑카우 캔디가 가진 달콤한 연유 향과 진한 우유 맛의 특징을 그대로 드링크 제품으로 구현했다.


한국맥도날드는 특별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행복의 나라 메뉴’의 새로운 디저트 제품으로 ‘콘파이’를 한정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콘파이는 이미 해외 맥도날드에서는 먼저 출시돼 인기가 입증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과일 잼을 넣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바삭한 파이 안에 달콤한 옥수수 알갱이를 필링으로 가득 채워 이색적이다. 옥수수의 단맛과 바삭한 파이의 맛이 조화로울 뿐 아니라 옥수수가 포만감을 줘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 울산둥지로타리클럽2026년 사랑의나눔 행사 실시 울산화정종합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2026년 1월 23일(금) 울산둥지로타리클럽(회장 배재훈)와 함께 2026년 사랑의 겨울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울산둥지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
  3. 울산동구갈릴리교회, 남목1·3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남목1동행정복지센터남목3동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갈릴리교회(담임목사 조성진)는 23일 남목1동과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
  4. 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동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대장 임광석)는 1월 23일 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성금은 동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
  5. 동울산청년회의소, 이웃 사랑 성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라면, 음료수, 과자 등 3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동울산청년회의소는 매년 대왕암해맞이축제 중 떡국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꾸준히 이웃...
  6.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
  7. “사랑을 담아 만든 떡으로 따뜻함을 나눠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성안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인숙)와 성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정훈), 떡마루 성안점(대표 최방우)이 1월 29일 오전 11시 성안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사랑나눔 냉장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랑나눔 냉장고는 개인 및 단체가 기부한 식품과 공산품을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