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교통사고 예방 및 선진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9.10(월) 오전 8시 시청전정에서 『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입니다.』란 슬로건으로 범시민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늘 캠페인에는 유관기관, 시민봉사단체 임직원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전정에서 출발하여 풍물거리와 주요 교차로를 통행하는 차량운전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플래카드와 피켓, 어깨띠 등을 활용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이고 가시적인 홍보 활동을 했다.
홍보내용은 사람이 우선! 자동차는 차선! 교통질서 지키면 내 가족이 안전해요! 무단횡단 하지 마세요! 등 교통사고 예방 전단지 배부 및 시가지 거리행진 캠페인도 병행 실시했다.
추교훈 상주부시장은 캠페인에 함께 동참하여 범시민 교통질서 캠페인을 전개하고 교통사고 사망률이 60% 차지하는 어르신들 및 스쿨존 어린이 보행자 사고 줄이기에 다함께 앞장서자고 말했다.
상주시는 시민들의 여망에 부응하도록 선진교통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