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신곡초등학교(학교장 오혜숙)는 9월 11일(화) 교내 급식실 앞에서 어머니폴리스 연합단, 신곡초 어머니폴리스 임원진 및 회원, 학교전담경찰관 등과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머니폴리스 연합단 및 학교전담경찰관 주관으로 실시된 릴레이 캠페인으로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 의식을 고취시키고 즐겁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
캠페인 활동은 급식시간을 이용하여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의식을 고취시키는 전단지와 선물을 나눠주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사진도 전시하여 학교폭력의 위해성을 강조하고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게 하였다.
캠페인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이번 행사로 무심코 한 행동이 친구에게 상처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학교폭력이 없어져 친구들 모두가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