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3일 시청 3층 접견실에서 라울 실베로 실바그니 주한 파라과이 대사를 접견하고, 소방차량, 장비, 기술 교류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한국과 파라과이는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있지만 앞으로 긴밀한 관계를 가진다면 함께 성장·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며 “소방차량 지원, 파라과이 소방관 광주교육 등으로 인연을 맺게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소방본부는 재난, 응급환자 발생 등 긴급 상황대처 능력이 뛰어나다”며 “이번 교류에서 양국이 서로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라울 실베로 실바그니 대사는 “광주시가 그동안 소방차량과 장비 기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장비, 기술 교류 등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갔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시는 지난 4월 파라과이에 소방펌프차·물탱크차·구급차 등 총 6대를 무상 지원하고 현지 교육으로 대형화재 진압 등에 도움을 준 바 있다. 또 2019년에도 8대 등을 추가 양여할 계획이다.
또 충주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 참관하기 위해 방한한 파라과이 소방대원들은 지난 12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광주소방학교에서 구급훈련과 화재진압훈련 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