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300만원 상당 ‘사랑의 모둠전’ 나눔 협약 체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

오산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12일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질병과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후천적 장애발생을 예방하며, 장애를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오산 성산초등학교와 운산초등학교 4.5.6학년 2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실제 사고로 인해 장애를 갖게 된 장애인 강사들이 자신들의 사고사례와 동영상 자료 등 직접교육을 통해 장애발생 예방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고, 장애를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계획하였다.
교육내용은 장애 예방을 위한 올바른 태도와 습관배양, 장애발생 예방 5계명, 생활주변 사고발생 예방법, 장애의 올바른 이해와 신체의 중요성 인식 등 장애발생 예방을 위한 정보와 장애인식 개선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사고와 장애발생 예방에 필요한 올바른 지식을 갖고, 좋은 습관을 길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