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추석 명절, 가족과 함께 문화누리카드로 충남에서 다양한 문화 즐기세요.”
도가 명절 연휴를 앞두고 도내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등에 대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을 당부하고 나섰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 또는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해양·체육 분야 지원으로, 삶의 질 향상과 계층 간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도입했다.
올해 문화누리카드 혜택을 받는 도민은 6만2,846명으로 지난해 말 5만 8,691명에서 4,155명 늘었다.
문화누리카드는 공연·전시·영화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음반·도서 구입, 국내 스포츠 관람, 지역 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하다.
도는 문화·여행·스포츠 물품 구매 대행, 찾아가는 프로그램 등 고령층과 소외 지역 주민의 문화누리카드 사용을 돕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도 관계자는 “도내 소외계층이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군과 충남문화재단과 다각적으로 홍보 중이며, 가맹점 및 사용 용도가 확대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에 건의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