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300만원 상당 ‘사랑의 모둠전’ 나눔 협약 체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양시 저 출산대책 시민참여단(이하 시민 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민참여단은 올해 2월에 제정된‘안양시 저 출산 대응과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안양시민 30명으로 구성됐다.
시민참여단은 5개의 분임으로 나뉘어 내년 12월 말까지 시의 저 출산 관련 시책을 모니터링하고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아 제안하는 등, 시의 맞춤형 저 출산 극복 시책을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저 출산대책 시민참여단 여러분들께서 저 출산 극복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기 바라며, 시에서도 결혼. 임신·출산·보육·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생애 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