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추석 연휴에 대비한 상수도시설물 및 공사현장에 대한 일제점검을 마무리하고, 추석 연휴기간인 22일부터 26일까지 급수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취․정수시설, 가압장, 배수지 등 상수도 시설물과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해 추석 연휴기간동안 예기치 못한 단수사고를 사전에 예방했으며, 점검기간 동안 발견된 경미한 문제점은 즉시 현장 조치했다.
시는 또 추석 연휴기간 중 상수도본부 및 6개 사업소에서 비상급수상황실과 기동수리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비상급수상황실은 수도관 파손 등 긴급 상황발생에 신속히 대처하고 급수 중단, 수질불량 등 시민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원 스톱으로 처리 할 수 있도록 24시간 운영된다.
대전시 이화섭 상수도사업본부장은“추석 명절을 맞아 급수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설물 점검·보수 및 비상근무조 편성 등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훈훈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