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수원시는 추석 전날인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연화장 장례식장 앞 특설무대에서 ‘아름다운 콘서트’를 연다.
추석 명절을 맞아 연화장을 찾는 유족과 시민을 위해 마련한 이번 콘서트는 ‘아름다운 쉼표, 품격 있는 마침표’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광수 사물놀이’가 유족의 행복과 안녕을 축원하는 ‘지전 춤’, ‘비나리’ 공연한다. 그룹 소리새는 ‘사랑이 꽃보다 아름다워’를, 19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끈 그룹 마로니에 프렌즈는 히트곡 ‘칵테일 사랑’을 부르며 추모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줄 예정이다.
고인을 추모하며 나비 모양 스티커를 붙이고 소원을 종이에 적어 나무에 다는 행사 등 다양한 추모 행사도 마련된다. 한국미술협회수원지부에서 후원하는 지역예술가의 조각 작품 전시회도 진행된다.
수원시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추석을 전후해 연화장을 방문하는 추모객들을 위해 ‘아름다운 콘서트’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