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사진=구리시청)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지난 9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출산 축하 선물 지원 사업이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산 축하 선물 지원 사업은 아기를 출산한 엄마 또는 아빠가 관내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출생 신고를 하면 라이온코리아(주)에서 후원하는 출산 축하 선물인 ‘아이! 깨끗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8월 중에 생활 용품 전문 기업인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와 출산 선물 지원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협약에 따라 라이온코리아는 시 거주 출생 신고를 한 부모들에게 출산 지원 선물을 100% 후원하고 있다.
출산 축하 선물은 파우더 향이 나는 핸드솝(250ML) 1개와 리필용(200ML)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핸드솝은 신생아를 돌보는 가정의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월 1일 시행 이후 약 한 달이 지난 현재 출산 축하 선물을 신청한 출산 부모는 약 72명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이런 좋은 후원으로 관내 모든 출산 가정에 선물을 전달하고 출산의 기쁨을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시대의 현안인 저 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향후 다른 기업체와 사회단체들도 사회 공헌 차원으로 출산 장려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