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양주시는 오는 10월 4일 양주향교 주관으로 진행하는 ‘밤빛품은 야외음악회’가 양주관아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문화재청의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선시대 지방 교육기관이었던 ‘향교’와 ‘서원’의 가치를 알리고 인문정신을 계승 현대적으로 재창조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통과 현대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는'이란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는 이번 음악회는 난타, 민요, 마술, 비보이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오후 4시부터 진행하는 식전행사에서는 전통의 떡메치기, 사진 전시, 가훈쓰기 체험 등을 진행,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오후 6시부터는 기타랑 노래랑, 색소폰 연주, 난타 공연 등 사전공연을 통해 흥을 돋우고 저녁 7시 본 공연에는 대금·가야금 퍼포먼스, 비보이, 민요 합창공연 등과 함께 초청가수 여정인의 밤빛 품은 야외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양주향교 관계자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문화한마당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 역사와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