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3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2018 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책을 매개로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전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행복한 학습 성과 나눔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홍보․전시존, 체험존, 공연존, 이벤트존 등 4개분야 74개 부스로 구성, 양주시의 풍성한 평생학습과 독서문화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 양주시 평생학습관의 2018년 학습성과 전시작품과 다양한 평생학습 경험을 통해 삶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휴먼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람과 사람이 마주 앉아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휴먼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유아부터 성인까지 최신의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드론․VR과 3D펜, 3D프린팅 체험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전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학습을 통한 배우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