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의령군청)사단법인 의령예술촌(이사장 윤영수, 촌장 한삼수)은 오는 10월 14일 2018 의령예술제와 더불어 제2회 풍물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가을과 함께 민족의 정서가 담긴 풍물의 소리로 만나게 될 이번 풍물경연대회는 국악을 사랑하고 풍물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일반부만 참가가 가능하고 작품 시간은 15분 이내이다. 앉은 반은 10분 이내로 해야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소정의 양식을 통해 10월 12일까지 접수를 해야 한다.
당일 경연을 통해 심사를 거쳐 시상을 하게 되는데 대상 1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1백만 원, 금상은 1팀에 상장과 상금 50만원, 은상은 1팀에 상장과 상금 30만원, 그리고 동상은 2팀을 선정하는데 상장과 상금은 각 10만원이다. 당일 출전하는 모든 팀에게 점심은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이번 풍물 경연대회는 전통을 소중히 여기고 국악을 사랑하며 풍물을 즐길 줄 아는 사람 누구나 참여하여 경쟁이 아닌 경합의 장으로 삼고 서로 기량을 뽐내고 나누고 배우며 격려하는 자리로써 대중과 소통하여 함께 덩실덩실 어깨춤 출 수 있는 장을 위해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