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은 전남 여수에서 수확한 ‘새꼬막’을 정제수로 깨끗이 세척하고 자숙 공정을 한 후, 맛깔나고 매콤한 간장양념으로 버무린 남도새꼬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여수에서 수확한 새꼬막의 껍질을 현지에서 바로 까서 작업을 진행해 비린내 없이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이다.
GS리테일은 최근 SNS 등에서 꼬막 비빔밥이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서 착안, 1~2인 가구가 집에서 밥에 비벼먹기 편하게 만들어 제품을 출시했다. 제품은 쫄깃한 식감과 향긋한 바다내음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밥 반찬 외에 술안주 등으로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꼬막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며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GS리테일은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GS25에서 우렁이장90G과 2+1 교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GS리테일 윤세영 수산팀MD는 “새꼬막은 쫄깃한 맛과 향긋한 바다내음으로 최근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신선 먹거리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의 입맛을 사로 잡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