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양주시 광적면은 오는 13일 광적도서관 일대(양주시 광적면 광적로42번길 5)에서 ‘광적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이번 축제에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아나바다 나눔 시장, 기발한 아이템 상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과 더불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가 함께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광적면은 가래비를 홍보하고 학생들에게 시장경제 관념을 정립, 검소한 소비를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상권과 중복되는 상품을 최소화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면민들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근거리에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축제는 나눔마켓, 프리마켓과 시화전, 무대공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함께 제공한다.
나눔마켓과 프리마켓은 오는 12일까지 광적면 주민자치센터 사무국과 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리배정은 선착순이다.
행사를 준비 중인 광적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김상규)은 “아이들에게 나눔과 경제관념을 알려주고, 면민들에게는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며 “한 해 진행하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정기적인 작은 축제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