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당신의 4분, 누군가에게는 일생” 심폐소생술 교육 연중 실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구민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급성심장정지는 목격자의 심폐소생술에 따라 생존율이 3배 이상 향상되며, 4분 이내의 신속한 처치는 환자의 예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에 마포구는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시행해 구민의 응급의료 ...
고창군(군수 유기상)에서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온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사상 고취를 위한 ‘노인의 날’ 행사가 개최됐다.
8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유기상 군수, 조규철 군의장, 군의원,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어르신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지회장 정기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로효친과 노인복지 증진에 앞장서 온 공로로 고창읍 월계경로당 기삼채 회장(73)등 14명의 모범 노인과 고창읍사무소 이승현(46), 대한노인회 박순자(59), 노인복지관 이혜진(36)등 노인발전 유공자로 고창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 정기수 지회장은 “지혜와 경륜을 사회에 봉사해 고창이 다함께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인들이 앞장서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유기상 군수는 “민선7기 고창군정이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갖고 함께해주신 어르신들게 감사드리며, 고창이 계속해서 번영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어르신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그리고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가 충족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과 함께 고창 군민 모두의 자긍심이 높은 천하제일 강산이자 찬란한 ‘한반도의 첫 수도 고창’이 실현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