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오는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관내 신능초등학교에서 아동·청소년 비만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비만예방의 날’은 보건복지부와 대한비만학회가 비만예방을 위한 인식제고와 교육 및 홍보 등을 위해 지난 2010년 제정했다. 이날 캠페인은 ‘소소한 실천 확실한 변화’라는 주제로 건강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비만조끼체험, ▲식품영양표시제 바로알기, ▲소금·설탕·지방 올바른 섭취 알기 등 비만예방 관련 홍보뿐만 아니라 ▲건강치아 만들기, ▲음주고글체험, ▲손씻기 체험, ▲금연퍼즐 등 일상생활에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덕양구청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이상지질혈증 예방관리’ 강연이 진행되며 강연에 앞서 ‘내 혈압·내 혈당 찾기’ 및 비만예방 캠페인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비만은 질병이며 사전예방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10월은 비만예방의 날이 속한 달로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