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화성시가 9일 모두누림 센터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학교폭력 근절 아동토크쇼’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쇼는 유니세프 학교폭력근절 캠페인인 ‘#ENDViolence in Schools: Safe to Learn’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직접 학교폭력 예방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제2대 화성시 아동의회 의원 20명은 학교폭력에 대해 ‘안전하게 배우기 위해 무엇을 약속할 수 있을까?’, ‘안전한 배움을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두 가지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이에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폭력상담 선생님과의 긴밀한 유대감 조성, 폭력 가해자와의 직접 대면면담 지양 등이 제시됐으며, 제안들은 유니세프 본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서철모 화성시장은 “가해자 실태조사 등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 방안에 새롭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며, “아동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