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아시아 실리콘밸리를 적극추진하고 있는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이 『성남 바이오산업 벨트』 구체화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에 적극 나선다. 이와 관련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는 10월 10일, 성남시 분당구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한국바이오협회에서 『성남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21세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선도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 바이오협회 등 바이오산업 생태계 구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와 진흥원은 바이오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분당서울대병원을 비롯한 바이오산업 관련 기관과의 병원협력형 사업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산업 산학연관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바이오산업의 산업정책기관인 한국바이오협회와의 협력으로 21세기를 선도하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바이오 및 헬스 케어 분야 사업 발굴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계기로 성남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바이오 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바이오산업의 중장기적인 육성인프라 조성을 위한 전략으로 산·병·학·관 연계 스타트업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지원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추진 등 지식 정보의 교류를 위한 활동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