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태평교회, 저소득층을 위한 설 명절 상품권 후원
대전 중구 오류동(동장 조명화)은 5일 대전태평교회(담임목사 한상현)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원해달라며 상품권 1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대전태평교회는 취약계층 가정이 행복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설날과 추석에 상품권(100만 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식사 대접과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통...
시흥시 신현동 주민센터 풍물 팀 「용두레」가 지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개최된 제11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으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지역예선을 거친 14개 광역시·도에서 총 57여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으며, 예선을 거쳐 본선에 12팀이 올라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신현동 주민센터 풍물 팀 「용두레」은 제10회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대회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으로, 경기도를 대표해 전국대회에 참가했다. 용두레는 신나고 경쾌한 풍물공연과 에너지 넘치는 파워풀한 구성으로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들어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주민 간의 화합과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