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지역 내 동 주민센터 3곳에 구정 홍보용 LED 전광판을 시범 설치하고 지난 8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행 법령상 동 주민센터 청사 외벽에 게시할 수 있는 현수막은 1개이다. 동 주민센터에서 다루는 여러 종류의 민원과 복지 서비스 등 주민들에게 유익한 생활 서비스를 안내하기엔 충분하지 않다.
마포구는 주민들에게 공공 서비스와 구정 현안들을 효과적으로 알릴 방안을 찾다 LED 전광판 설치를 검토하게 됐다고 밝혔다.
LED 전광판이 설치된 3개동은 망원1동, 아현동, 서강동이다. 구는 동 수요조사와 함께 현장 조사를 실시해 인근 방문객수와, 시야 방해요소, 벽 내구성 등의 설치환경을 고려해 대상지를 선정했다.
전광판은 가시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로 4m, 세로 1.4m, 두께 0.25m의 규격으로 설치됐다. 빛 공해 발생을 막기 위해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는 전광판에서는 동 소식뿐만 아니라 구 행사 및 주요정책, 기상정보, 재난상황 등이 함께 송출된다.
마포구는 이번 LED 전광판 설치가 공공현수막의 난립과 폐현수막으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에 일정 부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구는 주민 호응도와 효과성을 살펴 추후 설치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