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허경렬 경기남부경찰청장은, 12일 현장 중심형 지역 치안 확보 및 현장 경찰관들의 격려와 지역 주민들의 소리를 듣기 위해 시흥경찰서를 찾았다.
이 날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협력단체장 11명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치안 현황 공유 및 단체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범죄 예방을 위해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기로 약속했다.
간담회를 마친 뒤 5층 강당으로 이동 후 치안 행정발전에 도움을 준 협력단체 회원에게 감사장, 업무 유공 경찰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일선에 있는 현장 경찰관들의 현실적인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공유하는 시간과 허경렬 청장에게 궁금했던 질문을 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허경렬 청장은 “시민과 소통하여 주민이 치안활동에 참여하는 공동체 치안시대와 여성 등 사회적 약자들이 범죄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길 바라며, 항상 경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배려·인권·공정에 힘쓰는 경찰관이 되자.”고 당부한데 이어 112종합상황실과 능곡파출소를 방문해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