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오는 12일 동안평생교육센터에서‘제3회 동아리 너울가지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 41개 팀이 참여하는 이날 행사는 체험·전시마당과 공연마당 두 개의 부문으로 펼쳐져, 참가자와 관객 모두 예술적 체험을 통해 서로 즐기고 소통하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이 기대된다.
체험·전시마당은 동안평생교육센터 광장에서 귀 건강관리법, 수채화작품 전시회, 푸드 아트, 동화구연소품 및 풍선아트, 제과제빵, 팔찌 및 한지공예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체험과 전시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3층 강당에서 열리는 공연마당은 사물놀이, 난타, 색소폰 연주, 기타 . 하모니카 연주와 더불어 연극, 시극, 민속춤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진다. 스트리트댄스 팀인 ‘크루 와이투제이포’를 초청해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learning.anyang.go.kr)와 안양시 평생교육과(☎031-8045-6016)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일반인들의 프로 못 지 않은 끼를 감상하고 예술적 체험으로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니, 많은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기고 서로 호흡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