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재)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홍범석)은 <</span>제9회 화성생활문화동호회페스티벌> 공연과 전시를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동탄 반석아트홀과 동탄 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 공연부문에서는 12개 동호회가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선보인다. 동탄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14일 오후 4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 예정이다. 공연에는 ‘신나라 실버밴드’, ‘화산 춤 사랑’, ‘아마데우스 클라리넷 앙상블’ 등 다양한 장르의 팀들이 출연한다.
전시부문에서는 ‘동탄반송 수채화’, ‘태안농협서예동아리’, ‘홍쑤의 가죽공예’ 등 5개 동호회가 연합하여 80여 작품을 선보인다. 14일부터 21일까지 동탄 아트스페이스에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생활문화사업 팀 관계자는 “2010년 시작해 9회째를 맞는 화성시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은 전국 생활문화 축제 및 지역단체 행사 초청 팀으로 초대되어 활동 하고 있을 정도로 동호회 실력이 우수하다.”고 전하며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현재 화성시 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에는 화성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장르의 동호회가 147개 등록 되어있다. 동호회 회원들은 자발적인 참여로 소외계층 및 지역민들에게 문화 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공연관람 및 전시는 무료관람이며, 공연 입장티켓은 https://living.hcf.or.kr/ 031-8059-147 로 문의 하여 받을 수 있다. 화성시 생활문화센터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즐기는 동호회들의 역량 강화와 활발한 활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동아리 등록신청은 수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