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도 돌봄은 계속된다” 강동구, 초등 돌봄교실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25개 교실(21개교)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 후 돌봄 지원’의 일환으로,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의 방학 중 돌봄 부담을 덜고 ...
▲ (사진=광주광역시청)광주광역시는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승마교실을 오는 23일부터 5회에 걸쳐 염주 승마체험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Dream;In 승마교실’은 ‘2018년 렛츠런재단 연계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설치 및 운영’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학교 밖 청소년 1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신청은 19일까지 광주광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www.flyyouth.or.kr)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승마교실이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