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부산시는 10월 12일 오전 11시 더파티 시청점<사파이어홀>에서 2018년 제1회 치매가족 헤아림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치매환자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는 16개 구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시행하는 치매환자가족 지원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부산광역시 치매가족사업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웃음치료 특강을 진행하고, 치매 돌봄 및 부양부담 감소를 위한 치매가족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제 1회 치매가족 헤아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전kps (주) 부산송변지사에서 후원한 생활필수품들을 치매환자 및 가족들에게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 16개구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가족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치매환자와 지역주민을 위한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교실, 고위험군 인지강화교실, 치매환자 쉼터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