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저축은행중앙회)앞으로 저축은행에서 대출 받은 금융 소비자가 앞으로는 모바일로 대출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게 됐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이달 18일부터 저축은행의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인 'SB톡톡'을 통해 대출금리 인하요구 및 대출계약철회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79개 저축은행 중 76개 저축은행이 SB톡톡을 통해 진행하며, 대신ㆍKBㆍOSB저축은행은 12월 안으로 자체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금융거래확인서와 부채증명서, 예금잔액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 신청도 모바일로 가능하다.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저축은행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분들이 창구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금리인하 요구권 등을 신청할 수 있게 되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새롭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