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안동시는 11월 10일부터 상하수도 요금 문자서비스(MMS)를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상하수도 요금의 효율성 향상과 대민서비스 제고를 위해 ‘요금시스템 기능보강 사업’을 시행해 마무리 단계에 있다.
상하수도 요금납부자 중 자동이체 신청자는 10월부터 문자서비스를 신청하면 다음 달부터 문자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상하수도요금 문자서비스 시범 운영으로 편리성이 확인될 경우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또한, 상하수도요금 문자서비스 신청자에 대해서 조례 개정을 통해 수도요금 납부 금액 중 일정 금액을 할인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11월부터는 수용가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직접 인터넷을 통해 요금 조회, 가상계좌 실시간 납부, 자동이체 신청․해지 등을 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요금 조회 납부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수돗물 사용에 따른 시민의 부담을 줄이고,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도요금 납부 편의를 위한 제도 개선에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